李대통령-美공화 의원들 “北로켓발사 한미 공조”
상태바
李대통령-美공화 의원들 “北로켓발사 한미 공조”
  • 최소연 기자
  • 승인 2012.04.06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명박 대통령과 방한 중인 미국 상·하원 정보특위 소속 공화당 의원들은 6일 북한의 장거리 로켓발사 계획과 관련, 명백한 안보리 결의 위반이자 2·29 북·미합의의 훼손 행위로 규정하고, 긴밀한 한·미공조를 통해 이 문제에 대처해 나가기로 했다.

이명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인왕실에서 색스비 챔블리스 상원의원, 리차드 버 상원의원 등 미국 상·하원 정보특위 공화당 의원 5명, 성 김 주한 미 대사와 접견을 하고 이 같은 인식을 공유했다고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이 대통령은 접견에서 한·미 관계가 공동의 가치와 신뢰를 바탕으로 어느 때보다 공고한 다원적 전략동맹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평가한 뒤, 한·미동맹의 발전을 위한 미 의회의 지지와 협조를 당부했다.

또 공화당 정보특위 의원들이 한반도 안보 및 북한문제,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체결 등 양국 관계발전을 위해 적극 지원해온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표시했다.

의원들은 이에 대해 한·미FTA의 원활한 이행과 전략동맹의 강화 등 한미 양국 관계의 발전을 적극 지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접견에는 청와대에서 천영우 외교안보수석, 김대기 경제수석, 최금열 홍보수석, 김태효 대외전략기획관 등이, 미국 측에서는 성 김 주한 미국대사, 색스비 챔블리스 상원의원, 태드 코크런 상원의원, 존 바라소 상원의원, 린 웨스트모어랜드 하원의원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