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돈봉투 의혹' 민주당 예비후보 소환조사
상태바
檢, '돈봉투 의혹' 민주당 예비후보 소환조사
  • 전승광 기자
  • 승인 2012.01.31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민주통합당 예비경선 돈 봉투 살포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공안1부(부장검사 이상호)는 31일 민주통합당 예비후보 김모(50)씨의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이날 오전 9시께 경기 부천시 원미구 춘의동에 위치한 김 후보의 개인 사무실을 압수수색해 컴퓨터 하드디스크 사본과 회계자료, 당 조직관련 문건 등을 확보했다.

김씨는 이번 19대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민주통합당 부천 원미갑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으며, 참여정부 시절인 2005년 8월부터 2006년 6월까지 청와대 사회조정비서관을 지낸 바 있다. 이후 지난해 4월 민주당 손학규 대표 정무특별보좌관으로도 일했다.

검찰은 민주통합당 예비경선장의 폐쇄회로(CC)TV 분석 결과를 토대로 김씨가 예비경선 당시 투표권을 행사한 중앙위원들을 상대로 돈 봉투를 전달한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김씨가 특정 후보에 대한 득표나 지원을 위해 돈 봉투를 살포했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이날 압수수색에 이어 김씨를 소환했다.

검찰은 김씨를 상대로 예비경선 당시 돈 봉투 살포 여부, 돈 봉투 자금의 출처 및 전달 지시 등을 집중 조사했다.

김씨는 이 같은 의혹에 대해 당시 행사장에서 출판기념회 초청장을 나눠준 것일 뿐 돈 봉투와는 무관하다며 혐의사실을 부인했다.

김씨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봉투를 돌렸지만 중앙위원 투표가 끝난 뒤 로비에서 1월 4일로 예정됐던 내 출판기념회 초청장이 담긴 봉투를 돌렸다"며 "그 로비에는 수백명의 사람이 왔다 갔다 하고 있었다. 그 상황에서 (자신이 돌린 봉투를) 돈봉투라고 주장하는 검찰을 보면 기가 막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