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로비’ 총선예비후보 1명 사실상 사법처리 대상
상태바
‘여행사 로비’ 총선예비후보 1명 사실상 사법처리 대상
  • 안상미 기자
  • 승인 2012.01.3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로비리스트에 나온 총선예비후보자 총 4명·사법처리대상 20명

[매일일보] 전북 여행사 로비 파문 사건에 연루된 총선예비후보자가 사실상 사법처리 대상으로 떠올랐다.

도내 S여행사 대표로부터 금품 등을 전달받은 총선예비후보자는 총 4명에 이르는 것으로 최종 확인됐다.

도내 정관가 여행사 로비파문 사건을 수사 중인 전북경찰청은 도내 여행사 대표인 A(53)씨로부터 현금과 금품 등을 전달받은 400여 명 정·관계 인사 가운데 4.11 총선예비후보자 4명도 포함됐다고 31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 후보자 가운데 3명은 단순한 설날 선물 등으로 확인, 불입건 대상에 분류됐다.

하지만 1명의 후보자인 B씨에 대해 경찰은 피내사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를 벌이겠다는 방침을 세워, 사실상 사법처리 대상에 포함됐다.

B씨의 소환은 이번 주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별도로 경찰은 B씨를 비롯해 정치인, 공무원 등 20여 명에 대해 대가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사법처리 수순을 밟을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로비리스트에 총선 예비후보자가 들어가 있는 것은 사실이다”라며 “명단에 있는 예비후보 4명 중 3명은 수사대상이 아니라고 판단되고 1명은 의심이 돼 소환통보를 내린 상태다”고 말했다.

이어 “아직 혐의가 드러난 것은 아니다. 로비리스트 명단을 분석해 대가성 금품을 수수한 것으로 의심되는 대상을 20여 명으로 압축한만큼 조만간 수사는 매듭지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30일부터 이틀 동안 전 전북도의회 의장 C씨와 전 전주시의원 D씨 등 정치인들이 이 같은 혐의로 조사를 받았다.

한편 경찰은 설 명절 연휴부터 최근까지 정치인과 공무원, 교사 등 모두 50여 명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를 벌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