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내란죄 처벌 청원 뜨니 한국당 해산 청원 주춤
상태바
김무성 내란죄 처벌 청원 뜨니 한국당 해산 청원 주춤
  • 김나현 기자
  • 승인 2019.05.0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무성 내란죄’ 청원 14만 넘어...내란선동죄 청원 더하면 20만 넘어
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 처벌요구 청원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매일일보 김나현 기자] ‘청와대 다이너마이트 폭파’ 발언을 한 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을 내란죄로 처벌해야 한다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6일 14만명을 넘어섰다. 김 의원을 처벌해달라는 청원이 큰 폭으로 늘며 ‘한국당 해산’ 청원의 증가세는 다소 주춤, 지난 3일이후 사흘째 170만명대를 유지했다.

지난 3일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김무성 전 의원을 내란죄로 다스려달라’는 제목의 청원글이 게시됐다. 해당 청원은 6일 오후 3시30분 현재 약 14만1000명이 동의했다. 게시자는 청원 글에서 “현직 국가 수장의 집무, 주거 공간을 다이너마이트로 폭파하겠다는 발언이 내란이 아니라면 역으로 어떤 행위가 내란이 될 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며 “국가의 기강을 이번 기회에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고 했다. 이와 별도로 ‘자한당 김무성 의원 내란선동죄로 처벌해주세요’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청원 역시 같은 시각 약 8만여 명이 동의했다. 청원인은 “도가 너무 지나치다. 지금 당장 김무성 의원을 내란선동죄로 강력하게 처벌해달라”고 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 2일 4대강 보 해체에 반대하는 단체인 ‘4대강 국민연합’이 서울역 광장에서 개최한 ‘대정부 투쟁 제1차 범국민대회’에 참석했다. 김 의원은 “3년 만에 이 공사(4대강)를 완공할 수 있었던 것은 이명박 대통령이 아니면 할 수 없었던 일 아니겠는가”라며 “4대강 보 해체를 위한 다이너마이트를 빼앗아서 문재인 청와대를 폭파시켜 버리자”라고 했다. 이에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4당은 ‘막말’, ‘망언’ 등의 용어를 사용하며 비판했다.

한편 김 의원의 내란죄 처벌 청원이 게시되자 ‘한국당 정당해산 청원’의 폭발적이던 증가세는 주춤한 모양새다. 해당 청원은 지난 3일 170만명 동의를 넘어섰지만, 6일 같은 시간 기준으로 약 179만 4000명의 동의를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