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과학관, 기획전 ‘파인만의 물리이야기’ 개최
상태바
국립부산과학관, 기획전 ‘파인만의 물리이야기’ 개최
  • 강세민 기자
  • 승인 2019.04.2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부산과학관은 4월 26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기획전 ‘파인만의 물리이야기’ 개최한다. (사진=국립부산과학관)

[매일일보 강세민 기자]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고현숙)이 4월 26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천재 물리학자 리처드 파인만의 업적을 조명하는 기획전 ‘파인만의 물리이야기’를 개최한다. 

리처드 파인만(1918~1988)은 양자 전자기학 이론으로 노벨 물리학을 수상한 20세기 대표 물리학자이다. 그는 어려운 물리현상을 쉽고 간단하게 설명해내며 세계적으로 과학대중화를 이끈 인물로 평가 받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파인만의 저서 ‘파인만의 6가지 물리이야기’를 모티브로 △리처드 파인만 △움직이는 원자 △세포에서 원자까지 △내몸을 구성하는 원자들 등 4가지 주제 총 14점의 전시물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파인만의 생애를 알아보고 분자와 원자의 원리 및 우리 몸을 구성하는 원자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특히 열을 가하지 않고 물 끓이기, 우리 주변의 분자와 고분자 물건 찾기 등의 체험을 통해 파인만의 물리학 세계를 쉽게 접할 수 있다. 

국립부산과학관 고현숙 관장은 “과학의 달을 맞아 과학 탐구의 즐거움을 선물해준 리처드 파인만에 대한 기획전을 열게 됐다”며 “그의 과학적 사고를 통해 재미있는 물리학의 세계에 빠져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는 리처드 파인만의 탄생 100주년 및 서거 30주년을 기념해 국립과천과학관(2018)과 국립대구과학관(2019)에 이어 부산국립과학관에서 열리는 순회전시 행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