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수입차] 렉서스, 최초의 콤팩트 SUV ‘UX’
상태바
[주목받는 수입차] 렉서스, 최초의 콤팩트 SUV ‘UX’
  • 성희헌 기자
  • 승인 2019.04.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율성 추구한 2.0리터 직렬 4기통 엔진, 하이브리드 시스템
새로운 ‘GA-C 플랫폼’으로 핸들링·승차감·주행 안정성 향상
렉서스 UX. 사진=렉서스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렉서스 최초의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렉서스 UX’가 국내 출시됐다.

하이브리드 모델인 UX 250h는 2WD 4510만원, AWD 5410만원이다.

새로운 2.0L 직렬 4기통 엔진은 뛰어난 열효율성과 경량화를 통해 출력·연비·친환경성을 만족시켰다. 소형 및 경량화를 추구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즉각적인 가속감뿐만 아니라 연비도 뛰어나다.

2WD는 △복합연비16.7km/l △시가지17.2km/l △고속도로16.2km/l다. AWD는 △복합연비15.9km/l △시가지16.5km/l △고속도로15.3km/다. 또 가변식 4륜 구동 시스템은 전·후륜의 구동력을 효율적으로 배분했다.

렉서스 디자인의 상징인 ‘대형 스핀들 그릴’은 압도적인 존재감을 나타낸다.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른 인상을 주는 ‘타임 인 디자인’ 콘셉트가 적용됐다. 레이싱 카의 후면 날개에서 영감을 받은 일자형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운전 시 바람으로 인한 차량의 흔들림을 안정시키는 공기역학기능도 겸한다.

UX는 높은 강성과 저중심 설계로 새롭게 개발된 ‘GA-C’플랫폼을 적용했다. 콤팩트 SUV로서 갖춰야 할 주행성능과 안정적인 승차감을 실현했다. 또 UX의 짧은 회전반경은 좁은 골목길이나 도로에서 보다 민첩한 움직임을 보여준다.

사고예방에 효과적인 네 가지 안전예방 기술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도 탑재됐다. △LSS+: 긴급 제동 보조시스템 PCS △차선 추적 어시스트 LTA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DRCC △오토매틱 하이빔 AHB 등이다. 10개의 에어백도 기본 장착됐다. AWD에서는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 후측방 경고 기능도 만나볼 수 있다.

운전자의 자세변경과 시선이동을 최소화했다. 드라이빙에 집중 할 수 있도록 고안된 실내공간은 탑승하는 순간 운전자와 차량이 하나가 된 느낌을 준다. 앞좌석 통풍 및 열선시트, 스티어링 휠 열선이 공통 적용됐다.

AWD에는 대형 10.3인치 모니터, 핸즈프리 파워 백 도어가 장착됐다. 2WD에는 일본전통종이에서 영감을 얻은 인스트루먼트 패널의 질감으로 렉서스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토요타 사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UX로 ‘렉서스 하이브리드 SUV 라인업’이 더욱 강화됐다”며 “디자인, 안전, 연비 모든 면을 만족시킨 ‘가장 이기적인 하이브리드’ 렉서스 UX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