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민주당 채증? 한국당 의원 5명 이상 부상...우리도 채증”
상태바
나경원 “민주당 채증? 한국당 의원 5명 이상 부상...우리도 채증”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9.04.2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국회 의안과 앞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노루발못뽑이(일명 '빠루')를 들고나오고 있다. 의총 사회를 본 김정재 의원은 "대표가 들고나온 이 빠루는 어제 7층 의안과의 문을 부수기 위해 민주당인지 경호과인지 정확지는 않지만 (그들로부터)저희가 뺏은 겁니다"라고 설명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1박2일간 이어지고 있는 패스트트랙 사태와 관련해 자유한국당 관계자들에 대한 고발을 준비하자, 한국당도 맞대응을 선언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26일 오전 8시께 열린 의원총회에서 “저희 의원들도 5명 넘게 부상당했고 모 의원실에서 설득하는 과정에서 안경이 부서지고 다친 분도 있다”며 “우리도 채증을 하겠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한국당 관계자들이 국회선진화법을 위반했다는 민주당 주장에 대해서는 “저들은 의원을 한 번도 아닌 두 번이나 (사보임으로) 바꿔쳤다. 그 법안에 찬성하는 사람이 나올 때까지 계속 바꿔도 되는 건가. 있을 수 없는 일이고 의회 폭거”라며 “국회 선진화법을 운운하지만 과정이 모두 국회법을 위반하고 관습법을 위반한 것”이라고 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불법에 대한 저항은 당연히 인정되므로 우리는 정당한 저항권을 행사하고 있다”며 “오늘도 할 수 있는 수단을 모두 통해 온몸으로 저항하겠다”고 했다. 다만 그는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를 어제 저녁 8시께 찾아갔으나 홍 원내대표가 거절했고 새벽에 대화 나눌 기회가 있었다”며 “패스트트랙 철회를 요구했으나 거절한 상태다. 언제든지 대화할 용의는 있으며 오늘도 계속 요청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