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4대강 보 해체 두고 환경장관 등 검찰 고발
상태바
시민단체, 4대강 보 해체 두고 환경장관 등 검찰 고발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9.04.2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이재오 전 의원이 공동대표로 있는 시민단체 4대강국민연합이 25일 세종보 등 3개 보 해체와 관련해 조명래 환경부 장관 등 7명을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한다.

4대강국민연합은 고발장에서 “정부는 ‘자연성 회복’이라는 미명하에 대부분 국민들의 식수를 공급하고 주변 농민의 생존권이 걸린 국가시설인 보를 파괴함으로써 국토를 해체하려고 한다”며 “이 정부의 정책에 앞장서 4대강 보를 사실상 해체하려고 결정하고 발표한 피고발인들의 행위는 국론을 분열시키고 국토를 파괴하는 행위이자 혈세를 낭비하여 대홍수와 대가뭄 등의 재앙을 불러오는 천인공노할 일”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피고발인들을 엄중히 조사하여 처벌함으로써 국가적 재앙인 국가시설 파괴를 저지하기 바란다”고 했다.

피고발인들은 조 장관 외에 박천규 환경부 차관, 홍정기 4대강조사평가위 공동위원장겸 조사평가단장, 홍종호 4대강조사평가위 공동위원장, 이상헌 4대강조사평가위 협력분과위원장, 이학영 4대강조사평가위 물환경분과위원장, 박재현 4대강조사평가위 수리수문분과위원장 등이다.

한편 4대강국민연합은 다음달 2일 오후 2시 서울역 광장에서 전국 16개보해체저지 투쟁위, 정치인, 종교인, 시민사회단체 등 1만여명이 참여하는 4대강 보해체저지 투쟁 제1차 범국민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