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차기버전 ‘넥스레저 유니버설’ 출시
상태바
삼성SDS,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차기버전 ‘넥스레저 유니버설’ 출시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9.04.2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CA, 하이퍼레저 패브릭, 이더리움에 공통 적용 가능한 표준 API 제공
삼성SDS 서울 잠실 사옥. 사진=삼성SDS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삼성SDS는 기업용 불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의 차기 버전인 ‘넥스레저 유니버설’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넥스레저 유니버설은 삼성SDS NCA(Nexledger Consensus Algorithm)와 범용 블록체인 기술인 하이퍼레저 패브릭, 이더리움,에 공통으로 적용이 가능한 표준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사용자 인증, 지급결제, 원본증명, 등의 응용 서비스 3가지 중 한 기술로만 개발하면 다른 기술에는 쉽게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넥스레저 유니버설은 이전 버전에 비해 거래 처리속도가 향상됐고 화이트박스 암호기술 적용으로 보안성이 높아졌다.

특히 넥스레저 유니버설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PaaS(Platform as a Service)형태로 제공되므로 고객은 서버와 애플리케이션의 별도 설치없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블록체인 개발자 확보와 기술 검증 등에 소요되는 시간과 자원을 줄일 수 있으므로 빠르고 손쉽게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업무 혁신을 실행할 수 있다.

홍혜진 삼성SDS 블록체인센터장(전무)는 “다른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도 넥스레저 유니버설을 추가로 등재해 클라우드 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