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문화센터, 최신 트렌드 반영 강좌 개설한다
상태바
이마트 문화센터, 최신 트렌드 반영 강좌 개설한다
  • 신승엽 기자
  • 승인 2019.04.24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4차산업 등 점표별 최대 500개 강좌 회원모집 개시
이마트 문화센터가 여름학기 회원을 모집한다. 사진=이마트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이마트가 문화센터 여름학기 회원 모집에 나선다.

이마트는 오는 25일부터 6월 7일까지 점포 별 평균 400~500여개 강좌에 대한 회원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정규 강좌 운영 기간은 오는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3개월간이다. 문화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온라인 혹은 모바일 사이트를 통해서도 접수할 수 있다. 문화센터 강좌는 각 점포별로 상이하다. 

이마트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유튜브’ 및 ‘4차산업’ 관련 강좌들을 대폭 강화했다. 놀이나 체험 등 기존 방식의 강좌들은 유지하면서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미래 지향적인 강좌가 갈수록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이번 문화센터 여름학기에는 유튜브 관련 강좌를 신설하며, 4차 산업 관련 강좌는 작년에 비해 약 10% 증가했다. 문화센터 주 타겟 중 하나인 유아동에 대한 유튜브의 영향력이 갈수록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관련 강좌를 준비했다.

이마트는 아이들이 직접 광고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는 ‘플레이런 내 꿈은 키즈 크리에이터’,인기 유튜버 크라운 샘과 함께 하는 ‘온 가족 트니트니 키즈챔프’ 강좌를 선보인다.

또한 구독자 수 300만명 이상의 인기 유튜버 ‘허팝’의 유튜브 영상 속 과학 실험을 체험하는 ‘허팝 과학 실험 키트 탄생’과 ‘동화 유튜버의 동화 놀이’ 강좌도 연다.

4차 산업 관련 강좌로는 ‘코딩’ 강좌가 대표적이다. 코딩은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다른 말로 컴퓨터 언어를 통해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을 뜻한다. 지난해 중학생, 올해부터는 초등학생들을 상대로 코딩 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코딩 강좌에 대한 수요가 늘 것으로 보인다.

이에 이마트는 블록으로 코딩 사고방식을 길러주는 ‘코딩을 만지다 모블로 스마트블록’, 로봇과 함께하는 강좌 ‘비봇 레이스 경기&아이돌 걸그룹 댄스’ 등을 마련했다.

직장인들을 위해 오후 시간대를 활용한 다양한 ‘워라밸’ 테마의 강좌도 선보인다. △집에서 쉽게 운동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을 배워보는 ‘퍼스널 트레이너와 홈 트레이닝’ △직장인들의 취미 활동을 위한 ‘직장인을 위한 토털 공예’ △직접 디저트를 만들면서 힐링할 수 있는 ‘홀리데이 베이킹’ 등이 대표적이다.

‘여인의 향기’라는 테마로 30~40대 주부들을 위한 강좌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사진작가와 떠나는 이태리 여행’, ‘피나포레 벚꽃 마카롱’ 강좌를 선보인다.

또한 식품업체와 연계를 통해 ‘오뚜기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비비고 왕교자 요리교실’, ‘하인즈와 준비하는 여름 피크닉 메뉴’ 강좌도 기획했다.

수강료 할인 등 여름학기 접수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12일간 정규 강좌당 1만원을 즉시 할인한다. 내달 7일부터 31일까지는 정규 강좌당 5000원을 할인이 적용된다.

직장인들을 위해 4월 25일부터 5월 6일까지 접수하는 워라밸 저녁반 강좌에 대해서는 5000원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정규강좌 수강 회원들을 위해 서울숲 갤러리아포레에서 ‘더 뮤즈:드가 to 가우디’, 국립중앙박물관 ‘근대 서화전’, 예술의전당 ‘그리스 보물전’ 등 다양한 전시회 티켓도 증정한다.

박민수 이마트 문화센터팀장은 “대형마트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이마트 문화센터는 수준 높은 강사진과 저렴한 수강료로 연 이용객이 약 130만명에 이를 정도”라며 “기존 인기 강좌는 물론, 유튜브 관련 강좌 등 매 학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강좌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