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붙이는 근육통·관절염 치료제 ‘케펨’… 야외활동에 필수
상태바
종근당, 붙이는 근육통·관절염 치료제 ‘케펨’… 야외활동에 필수
  • 한종훈 기자
  • 승인 2019.04.2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성분 케토프로펜, 투과 속도 빠르고 강력한 소염·진통 효과
점착력·신축성 우수… 이중 칼선·지퍼백 포장 등 편리한 사용
종근당, 붙이는 근육통·관절염 치료제 ‘케펨’ 사진= 종근당.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봄철을 맞아 등산이나 운동 등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더불어 관절이나 근육 부상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특히 겨울철 근력이 저하되고 관절과 근육의 유연성이 떨어진 상태에서 무리하게 운동하면 부상이 쉽게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야외 활동 중에 관절이나 근육에 부상을 당했다면 충분히 쉬면서 마사지 등을 통해 통증을 완화해야한다. 뿐만 아니라 소염·진통 성분이 함유된 치료제를 사용하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된다.

종근당 ‘케펨’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 성분인 케토프로펜을 함유해 근육통·관절염 치료에 효과적이다. 약물의 피부 투과 속도가 빠르고 투과율이 높아 환부에 부착 시 빠르고 강력한 소염·진통 효과를 나타낸다.

제품의 지속시간이 24시간으로 길어 하루 한 장으로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신축성과 점착력이 뛰어나 무릎·어깨 등 굴곡진 부위나 활동이 많은 관절에 사용해도 활동에 지장을 주거나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

이 제품은 부착면에 플라스틱 이형지를 사용해 약물이 이형지에 스미는 현상을 방지했다. 또, S자 모양의 이중 칼선을 적용해 제품을 가운데부터 붙일 수 있게 함으로써 부착 시 제품 끝부분이 말리는 불편을 없애고 지퍼백 포장을 적용하는 등 사용자의 편의성도 개선했다.

종근당 관계자는 “케펨은 소염·진통 효과가 뛰어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개선한 제품이다”면서 “야외활동 중에 부상이 많이 발생하는 봄철에는 가정상비약으로 유용하게 쓰일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