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5G 오디오 콘텐츠 만든다
상태바
KT, 5G 오디오 콘텐츠 만든다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9.04.23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지니뮤직과 5G 특화 오디오 콘텐츠 제작을 위한 MOU 체결
구현모 KT 커스터머&미디어부문장(사장, 왼쪽), 김명중 EBS 사장(가운데), 조훈 지니뮤직 사장이 22일 서울 광화문 KT이스트 사옥에서 ‘5G향 오디오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KT가 5G 오디오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

KT가 지난 22일 서울 광화문 KT이스트 사옥에서 EBS, 지니뮤직과 함께 ‘5G향 오디오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KT, EBS, 지니뮤직 3사는 5G 단말에서 서비스할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공동 제작할 예정이다. KT는 5G 등의 관련 기술과 폭넓은 유통망을 제공하고 EBS는 콘텐츠 제작 및 방송, 지니뮤직은 콘텐츠 기획과 운영을 맡아 협업하기로 했다.

향후 3사는 가상∙증강현실(VR∙AR) 서비스를 위한 실감형 멀티미디어 콘텐츠, 5G 시대에 킬러 서비스가 될 것으로 주목받고 있는 자율주행차∙인공지능(AI) 스피커 등에 최적화된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에도 서로의 역량을 모으기로 손잡았다. 지니뮤직의 음악 플랫폼 운영 노하우와 EBS가 보유한 방대한 오디오 콘텐츠에 KT의 ICT 기술이 접목된다면 5G 특화 콘텐츠로의 트랜스포메이션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

구현모 KT 커스터머&미디어부문장(사장)은 “KT가 선도하는 5G 기술과 EBS가 보유한 고품격 콘텐츠, 지니뮤직의 콘텐츠 기획력을 결합해 혁신적인 5G 콘텐츠를 만들어나가기를 기대한다”며 “3사 간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콘텐츠 이용 경험을 제공할 뿐 아니라 국내 5G 콘텐츠 사업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