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신나는 놀이 세상’ 주제로 어린이날 축제 개최
상태바
과천시, ‘신나는 놀이 세상’ 주제로 어린이날 축제 개최
  • 전길헌 기자
  • 승인 2019.04.2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전길헌 기자] 과천시가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월 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중앙공원 분수대 일원에서 어린이날 축제를 개최한다.

과천시가 주최하고 (재)과천축제가 주관하며 과천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준비하는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신나는 놀이 세상’을 주제로 어린이들이 신나고 즐겁게 놀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특히 이 날 진행되는 <아이조아 키즈콘서트>는 아이들이 여러 악기를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하도록 하여 악기에 대한 이해는 물론 오감자극을 통해 새로운 재미와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거대 곤충 인형 퍼레이드와 마리오네뜨 인형극, 비눗방울 쇼, 코미디 저글링 쇼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또한 삼나무 숲 전체에 미로를 연상시키는 놀이터 및 페인팅 체험, 다람쥐 그네 놀이기구 등도 함께 준비돼 이색적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어린이날 축제와 관련하여 “어린이들의 놀 권리 증진과 건강한 놀이문화를 확산하는 동시에, 가족이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을 통하여 가족 간의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