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다문화가정에 사회적 가치 제고에 앞장
상태바
SK브로드밴드, 다문화가정에 사회적 가치 제고에 앞장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9.04.23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캐리소프트와 다문화가정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한 MOU 체결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하는 ‘B tv 키즈 어울림 대축제, 우리 함께 즐겨요’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사진=SK브로드밴드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SK브로드밴드는 23일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캐리소프트와 다문화가정에 대한 수용성 제고 및 인식 개선을 위한 사회적 가치 제고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통해 SK브로드밴드를 포함한 세 기관은 공동으로 다문화가정 인식 개선 캠페인 영상 10편을 제작하고 가정의 달 초청행사도 주최할 예정이다.

먼저 SK브로드밴드는 오는 30일부터 다문화가정 자녀 및 제2외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아시아 8개국의 현지 애니메이션 포함 총 1300편의 주문형 비디오(VOD)를 매주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B tv 키즈 메뉴 내 ‘i 외국어 쑥쑥’ 코너를 통해 B tv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편성 작품은 ‘시양양’(중국), ‘마샤와 곰’(러시아), ‘키코’(인도네시아), ‘우핀 이핀’(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각국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구성할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라 ‘캐리’, ‘로보카폴리’, ‘핑크퐁’ 등 국내 인기 애니메이션을 아시아 국가의 여러 언어로 더빙한 VOD 서비스도 선보인다. 전체 작품은 현지어 더빙으로 제공되며 현지어와 우리말 자막 중 선택할 수 있는 다국어자막 기능을 오는 7월까지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는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아시아 국가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각국의 문화와 언어를 습득함으로써 다문화에 대한 수용성을 제고하도록 돕는 한편, 다문화가정 자녀에게는 부모 국가의 언어 등 이중언어에 대한 학습기회 제공 및 자국 애니메이션을 통한 문화적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이번 다국어 애니메이션 VOD 서비스를 기획했다.

이와 함께 세 기관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다음 달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하는 ‘B tv 키즈 어울림 대축제, 우리 함께 즐겨요’ 행사를 준비한다.

5월 4일에는 B tv 고객 200명과 소외계층 및 다문화가정 300명 등 총 500명을 초청할 계획이며 특히 어린이날인 5월 5일에는 일반인 고객을 대상으로 올림픽공원 내 잔디마당에서 LED 전광판을 설치해 ‘댄스경연대회’, ‘헬로 글로벌 율동동요’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문화가정 관련 프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3일 간 ‘캐리와 친구들 캐릭터와 함께하는 포토월 사진 촬영’, ‘타투 스티커 붙이기’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며 행사에 초청된 500명 전원은 간식 선물과 함께 캐리TV의 ‘러브콘서트 2019-EDM 페스타!’ 공연도 관람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세 기관은 다문화 인식 개선 캠페인 영상 10편을 제작할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가 전반적인 기획에 참여하고, 캐리소프트는 제작총괄,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자문을 맡아 해당 영상을 함께 완성할 예정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국내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의 자녀가 20만명을 돌파하며 우리 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이번 협력을 통해 사회 전반에 걸친 다문화가정 인식 개선에 기여하고 실질적인 수혜 대상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