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청-美 샌 버나디노 카운티, 경제협력·상호교류 MOU 체결
상태바
인천경제자유구역청-美 샌 버나디노 카운티, 경제협력·상호교류 MOU 체결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9.04.23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샌버너디노 협력 MOU체결 모습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3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미국 캘리포니아州 소재 샌 버나디노 카운티(San Bernadino County)와 양 기관 간 경제 협력 및 상호교류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해각서는 방한 기간 중 한국의 대표적인 경제특구인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의 경험을 배우고 향후 협력을 위한 관계 구축을 원하는 샌 바나디노 카운티의 요청에 따라 이뤄졌다. 양해각서 체결 전 커트 하그만(Curt Hagman) 샌 버나디노 카운티 의장 등 일행들은 IFEZ 홍보관과 스마트시티운영센터를 차례로 둘러봤다.

샌 버나디노 카운티는 미국 켈리포니아주의 대도시인 로스앤젤레스와 유명 카지노 관광지인 라스베가스(Las Vegas) 사이에 위치한 30여개의 군소 도시의 집합체로 인근 도시보다 상대적으로 열악한 비즈니스 환경을 극복하고 경제개발을 추진하기 위해 경제개발청(Economic Development Agency)을 설립해 운영중이다.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미국 소재 기관에서 경제 개발을 위한 협력 파트너로 IFEZ와 협약을 체결한 것은 처음이며, 우리에게 있어서 매우 고무적인 상황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IFEZ의 도시개발 및 투자유치 경험을 널리 알리고 국제적인 위상을 제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