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게임]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타운’, 꾸미기와 퍼즐 동시 즐긴다
상태바
[E-게임]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타운’, 꾸미기와 퍼즐 동시 즐긴다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9.04.2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1위 기록…꾸미기 퀘스트 수행해 타운 만들어 가는 게임
카카오게임즈의 꾸미기 퍼즐 모바일 게임 ‘프렌즈타운’ 메인이미지.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강세 속에 카카오게임즈의 ‘프렌즈타운’이 인기 게임으로 떠오르면서 이번 주 E-게임으로 선정됐다.

22일 오후 1시 기준 구글 플레이에 따르면 프렌즈타운이 인기 게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프렌즈타운은 지난 18일 출시된 프렌즈게임즈의 신작으로 모바일 꾸미기 퍼즐 게임을 표방하고 있다.

캐릭터 별 테마와 에피소드로 이뤄진 타운에서 퍼즐을 플레이하고, 꾸미기 퀘스트를 수행해 ‘카카오프렌즈’가 꿈꾸는 ‘타운’을 만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앞서 프렌즈타운이 처음으로 공개한 이번 영상에서는 3D로 구현된 귀여운 ‘어피치’‘라이언’‘튜브’‘콘’ 등의 캐릭터들이 한자리에 모여 프렌즈타운을 만들어나가는 모습을 공개한 바 있다.

특히 게임에서 퍼즐과 타운 꾸미기를 연결해주는 중요 요소인 ‘큐브’가 날아다니는 모습과 비어있던 공간이 팝업북이 펼쳐지듯, 아기자기한 프렌즈타운으로 완성되는 장면은 꿈의 공간 같은 몽환적인 분위기를 나타냈다.

이 게임은 출시 전 진행한 비공개 사전 테스트에서 호평을 받았다. 지난 2월부터 진행한 사전 예약에 240만명이 참여해 카카오게임 역대 최다 사전 예약자 수를 기록한 바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타운 정식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9일부터 플레이한 이용자 전원에게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과 두 번씩 말해요 이모티콘 2종을 지급한다. 

또 게임내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와 프렌즈타운을 투어하고, 스탬프를 획득한 이용자에게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 중 3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프렌즈랜드 캐슬 브릭을 선물한다.

이밖에 SNS 친구 초대 이벤트로 참여자 전원에게 ‘사탕 기프트콘’을 제공하고, 초대 친구 수에 따라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특히 100명 이상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에게 ‘러블리 어피치 쿠션’과 친구들과 함께 사용이 가능한 고급 게임 아이템 100장이 포함된 ‘타운 VIP 기프트 세트’를 100% 선물한다.

올해 퍼즐 게임 시장 기대작으로 떠오르는 프렌즈타운은 카카오게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