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중년 유튜브 스타 키운다
상태바
LG유플러스, 중년 유튜브 스타 키운다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9.04.2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와 ‘50+유튜버 스쿨’ 참가자 전국 단위 모집
LG유플러스가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전국 50+세대(만 50세 이상)를 대상으로 디지털 콘텐츠 특강과 멘토링을 하는 ‘50+유튜버 스쿨’ 참가자를 전국 단위로 모집한다고 알리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LG유플러스는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전국 50+세대(만 50세 이상)를 대상으로 디지털 콘텐츠 특강과 멘토링 과정으로 차세대 유튜브 스타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는 ‘50+유튜버 스쿨’ 참가자를 전국 단위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50세 이상 세대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며 즐기면서 배우는 어른들의 미디어 놀이터 ‘U+tv 브라보라이프’를 2월 출시했다. 50+유튜버 스쿨은 50세 이상 세대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는 LG유플러스와 서울시50플러스재단의 ‘50+브라보라이프’ 캠페인 첫 번째 프로젝트다.

유튜브가 50대 이상 이용자 비율이 크게 증가하며 모든 연령대에서 가장 자주 찾는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또 시니어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해 ‘제2의 인생’으로 유튜버를 꿈꾸는 50대 이상 세대가 늘어난 점에 착안해 이와 같은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50+유튜버 스쿨 참가자는 콘텐츠 제작을 위해 영상편집, 영상효과 등 필수 능력과 유튜브 채널 운영 노하우를 유튜브 인기 채널 편집 PD 특강과 유명 유튜버의 1대 1 멘토링을 통해 전수 받는다. 교육과정은 △방송경력이 있는 장은혜 PD의 유튜브 기획 및 운영 교육 △안나영 다큐멘터리 감독의 영상편집 교육 △유튜브 채널 DMC 운영 박정호 대표의 멘토링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외에도 구글코리아 본사 직원 특강으로 유튜브 운영 및 채널 유입 원리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LG유플러스와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함께하는 50+유튜버 스쿨은 유튜브를 처음 접하거나 평소 콘텐츠 크리에이터 활동에 관심 있는 50+세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1인 크리에이터 혹은 최대 3인으로 구성할 수 있는데 최대 10팀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다음달 19일까지다. 교육비는 무료다.

참가를 희망하는 50+세대 지원자는 서울시50플러스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첨부해 이메일로 송부하거나 수기 작성 후 운영사무국에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접수가 완료된 지원자 대상 서류심사 후 면접이 진행된다. 1인 미디어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 50+유튜버 스쿨에 대한 의지가 심사기준이다. 면접 및 교육 세부 일정은 추후에 별도 안내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참가자는 6월부터 8월까지 진행되는 3개월간 교육과정에 참가, 과정 중 제작한 콘텐츠는 유튜브 및 SNS, U+tv 브라보라이프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배포하게 된다. 과정 종료 후 △최우수상(500만원, 1팀) △우수상(100만원, 1팀) △장려상(50만원, 2팀)으로 우수 교육생을 시상하고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