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자원봉사 전문봉사단 키운다
상태바
동대문구, 자원봉사 전문봉사단 키운다
  • 송미연 기자
  • 승인 2019.04.2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 전문교육 수료식’ 개최…6주간 숲 해설‧풍산아트 등 교육, 지역 봉사활동 전개
지난 19일 오후 동대문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린 자원봉사 전문교육 수료식에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가운데)과 수료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대문구 제공

[매일일보 송미연 기자]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지난 19일 자원봉사 전문교육을 받은 40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수료식 진행에 앞서 풍선아트 교육 수료자들은 풍선아트로 행사장을 꾸미고, 라인댄스 교육 수료자들은 수료식에서 선보일 춤을 리허설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수료증을 수여하며 “자원봉사 전문교육을 단순히 배움의 즐거움을 넘어 자원봉사의 나눔으로 승화시킨 여러분의 열정을 치하합니다. 새로운 도전에 성공한 수료자분들이 앞으로 자원봉사로서의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기를 기대한다”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구는 자원봉사자가 전문성을 갖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매년 전문교육과정을 개설하고 희망자에게 무료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달 11일부터 이달 17일까지 6주간 숲해설, 풍선아트, 라인댄스, 네일아트 등 4과목에 대해 교육을 진행해 60여 명의 전문자원봉사자를 양성했다. 교육 참여자들은 5주간 이론수업을 받고 6주차에는 지역 경로당 및 어린이집을 방문해 배운 재능을 실습해보는 봉사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구는 수료자들을 전문자원봉사대로 구성해 운영하고, 봉사활동이 필요한 곳을 연결해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힐링마사지,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실버라인댄스 등 4개 과목을 수료한 전문봉사단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월 1회 이상 전문자원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