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황교안 발언에 “구시대적 색깔론...개탄스럽다”
상태바
靑, 황교안 발언에 “구시대적 색깔론...개탄스럽다”
  • 김나현 기자
  • 승인 2019.04.2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與 “한국당의 광화문 장외투쟁, 색깔론 앞세운 구태정치”
2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열린 '문재인 STOP(멈춤), 국민이 심판합니다'에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청와대 방향으로 가두행진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나현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김정은 대변인 역할만 한다’는 발언을 한 것에 청와대는 “구시대적 색깔론”이라며 강한 유감을 표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21일 일부 기자들과 만나 황 대표의 발언과 관련 “과거에 사로잡힌 모습에 개탄을 금치 못한다”며 “구시대적 색깔론이며 공당 대표의 발언인지 의심된다”고 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정략정치의 장인 거리가 아닌, 민생의 전당인 국회에서 본분을 다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도리”라고 했다.

황 대표는 지난 20일 오후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열린 집회에서 “문 대통령은 경제 살릴 외교는 전혀 하지 않고 김정은 대변인 역할만 하고 있다”며 “문 대통령은 대북제재를 풀어달라고 사방팔방 돌아다니며 구걸하고 다니는데, 대한민국 자존심을 어디다 팔아놓았나”라고 했다.

여당에서도 해당 발언에 대해 강하게 반발했다. 강병원 원내대변인은 한국당의 집회 당일 “오늘 자유한국당의 광화문 장외투쟁은 ‘색깔론’을 앞세워 사람을 동원한 구태정치이자 국민을 분열시키는 무책임한 선동이 난무한 ‘난장판’이었다”며 “자유한국당은 즉시 국회에 복귀하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