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HDC그룹, 강원도 산불 피해 성금 1억원 전달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HDC그룹, 강원도 산불 피해 성금 1억원 전달
  • 최은서 기자
  • 승인 2019.04.17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HDC그룹의 HDC현대산업개발은 고성 산불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강원도 일대의 피해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재해성금 1억원을 17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 1억원은 임직원 급여의 끝전을 모은 5000만원에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해 마련됐다.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들은 2015년 7월부터 매월 급여 중 1000원 단위 이하 금액을 기부하는 끝전 성금을 조성하고 있으며 2016년 용산 푸드 마켓과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5000만원, 2017년 세이브더칠드런에 8200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이번 산불 재해성금은 피해지역 복구와 이재민들의 구호 물품 및 생계비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재민들의 고통에 공감하며 어려움을 함께 나누자는 취지로 이번 기부를 진행했으며 속히 복구가 이루어져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길 진심으로 기원한다”며 “임직원 모두가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이 갑작스러운 대형 화재로 인해 피해를 본 지역 주민들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HDC그룹은 임직원 끝전 기부와 더불어 이태원 벽화 그리기 활동, 지역주택 개보수 활동, 김장봉사, 무료급식활동 등 봉사활동을 릴레이형태로 진행하는 HDC 사랑나눔 릴레이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