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관광객, ‘고토치 셔틀’타고 지방여행 즐긴다
상태바
일본관광객, ‘고토치 셔틀’타고 지방여행 즐긴다
  • 김천규 기자
  • 승인 2019.04.1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공사, 25일부터 철원·강화·부여·서천·합천 등 5개 코스에 ‘고토치 셔틀’ 운영
KOREA 고토치 셔틀버스.<한국관광공사 제공>

[매일일보 김천규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일본 최대 황금연휴인 ‘골든위크(4.27~5.6)’를 앞두고 25일부터 일본 개별관광객 ‘맞춤형’ 서비스인 ‘KOREA 고토치 셔틀’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고토치 셔틀은 수도권과 부산, 제주에 편중된 외국인관광객들의 지방 분산을 촉진하고자 서울과 지방 관광지를 연결하는 일일 버스여행 프로그램이다. 올해 운영하는 코스는 서울에서 철원, 강화, 부여, 서천까지 4개 코스와 부산-합천까지 총 5개이며, 이 코스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공모와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주 3회 운영되는 셔틀엔 전문가이드가 탑승, 관광지 해설과 각 지역의 특색 있는 음식도 제공된다. 이용요금은 코스별 7000~8500 엔(7~8만 5000 원)이다. 공사는 22일 고토치 셔틀 예약오픈을 기념해 골든위크 기간과 연계, 2주 동안 ‘동반자 무료 이벤트(1+1)’를 제공한다.

셔틀 예약 및 결제는 22일부터 전용홈페이지 및 공사에서 운영하는 개별관광객 전용 예약플랫폼인 ‘비짓코리아포미’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버스 출발지점에서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고토치 셔틀은 재방문율이 높아 일본 개별관광객들의 지방 방문을 효과적으로 유도하고자 지난 2014년 2개 코스로 운영을 시작한 이래 2017년을 제외한 현재까지 6000여 명이 이용했다.

하상석 공사 일본팀장은 “한국을 자주 찾는 일본인 개별여행관광객은 지방 여행에 관심이 높지만 접근성에 불편을 겪을 때도 많다”며 “고토치 셔틀은 전용차량과 전문가이드, 향토음식 등을 제공해 일본 관광객들이 지방관광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게 해 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