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靑 보수유튜버 고발..사이버 공간까지 장악"
상태바
한국당 "靑 보수유튜버 고발..사이버 공간까지 장악"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9.04.15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경원 "과거와 달라진 文대통령...공포정치 열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오른쪽)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자유한국당이 15일 세월호 참사 5주기를 하루 앞두고 "국민안전 문제를 정치적으로 이용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정부·여당이 이번달 초 강원도 산불 대화재 진화 과정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5시간 의혹을 제기한 보수유튜버를 검찰에 고발(허위사실유포)한 것을 겨냥한 발언이다.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내일은 세월호 사고 5주기이자 그 안타까운 희생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국민 안전의 날"이라며 "국민안전 문제에 있어서 여야가 있을 수 없는 만큼 이를 정치적으로 이용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그는 청와대(노영민 비서실장)와 더불어민주당이 한국당 김순례 최고위원을 포함한 문 대통령 행적 의혹을 제기 또는 유포한 75명을 검찰에 고발한 것과 관련해 "가짜뉴스를 핑계로 사이버 공간까지 지배하려는 독선적 행태를 즉각 멈춰야 한다"며 "이 정권의 고소·고발 의도가 우파 유튜버의 입을 막으려고 하는 것이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주장했다.  이어 “언론을 장악해서 국민의 눈과 귀를 가리는 것도 모자라 이 정권에 반대하는 목소리가 남아있는 사이버 공간까지 장악해 피를 말리려는 것 아니냐”고 반문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과거 "비판과 감시에 명예훼손으로 재갈을 물리려는 시도는 안된다"는 과거 문 대통령의 발언을 이용해 청와대의 고발 조치를 꼬집었다. 그는 “지금의 문재인 대통령은 180도 달라진 모습"이라며 "공포정치 시대가 열렸다. 감시와 통제, 검열의 권위주의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 청년단체가 김정은 풍자 대자보로 이 정권의 실정을 꼬집자 경찰이 무단 가책침입 조사를 하고 회의와 자백을 강요했단 제보도 있다"며 "(문재인 정부가) 강성노조의 불법시위엔 꼼짝 못하면서 유쾌한 풍자와 해악에는 비겁한 보복의 칼을 휘두른다"고 했다.

한국당 최고위원들은 문재인 정부가 계승하는 고(故) 노무현 대통령의 발언과, 과거 세월호 사고 당시 야당이었던 민주당의 행동을 언급하며 비판행렬에 가세했다.

조경태 의원은 "대통령을 욕하는 것은 주권을 가진 시민의 당연한 권리라던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2007년 12월 발언이 생각난다"고 했고, 김순례 의원은 "지난 정권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7시간에 대해 1분 단위로 공개하라며, 입에 담기도 어려운 모욕적인 말을 했던 것이 현 정권 아니냐"며 "이번 고발정치는 보수우파 언론을 길들이려고 하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그러면서 "대통령의 24시간을 공개하겠다던 문 대통령의 공약을 지키달라"고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