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 부산시장, 난임 부부 지원 대책 직접 챙긴다
상태바
오거돈 부산시장, 난임 부부 지원 대책 직접 챙긴다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4.11 17: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거돈 부산시장.

[매일일보 김지현 기자] 오거돈 부산시장이 ‘OK1번가 시즌2’ 시민청원에 접수된 난임부부들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원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11일 밝혔다.

난임부부의 지원을 요청하는 청원은 지난달 3월 28일 OK1번가에 접수되었고, 불과 10일 만에 2100여 명 이상의 시민들이 공감했다. 

OK1번가 청원은 접수일로부터 30일간 3000명 이상의 공감을 받으면 시장이 직접 답변하도록 기준이 정해져 있다. 이번 오 시장의 답변은 청원기간이 4월 27일까지로 아직 청원 성립 조건에 이르지 않았음에도 사안의 시급성을 고려해 직접 결정했다.

오 시장은 “다른 어떤 문제보다도 저출산 문제의 해결이 우리 부산시뿐만 아니라 국가차원의 최우선 과제이므로 청원 성립 기준에 관계없이 조속히 시민들에 부산시의 입장을 밝혀야 될 사안이다”고 답변 결정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현재 제안된 청원내용과 같이 건강한 임신을 위한 사전검사지원과 각종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모색할 것이며, 보건소에서 난임 주사제 투여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하는 사항에 대해서도 16개 구군 보건소장과 관련전문가의 전체회의를 소집해 전문인력 충원 등 제반사항에 대해 면밀히 검토 후 시행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보건소 문제가 해결되기 전이라도 31개 난임시술 의료기관 등 관내 의료기관과 협약을 통해 대상자들이 가까운 거리의 의료기관에서 불편 없이 난임주사제를 투여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오 시장의 OK1번가 청원 답변은 부산시청 홈페이지 시민청원과 바다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난임부부 2019-04-17 11:45:59
기자님 안녕하세요. 부산시 OK일번가 글쓴이 입니다.
메일 보내보려해도 주소가 없어 어렵습니다.
54781@hanmail.net 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