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국내 최초 ‘IMS GLC’ 인증 획득
상태바
아이스크림에듀, 국내 최초 ‘IMS GLC’ 인증 획득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9.04.0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아이스크림에듀가 국내 최초로 국제 표준화 단체인 IMS GLC로부터 Caliper Analytics 1.1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아이스크림에듀는 전 세계에서 9번째, 아시아 두 번째로 Caliper Analytics 1.1 표준 인증을 획득한 기업으로 기록됐다.

IMS GLC는 산학연관이 함께하는 국제 에듀테크 표준화 기구다. 지난 1999년 설립 이후 이러닝 콘텐츠·플랫폼·서비스 관련 국제 표준을 개발 및 보급하고 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IMS GLC의 정식 회원사다. Goolge, Microsoft, IBM 등 500여 개의 글로벌 회원기관들과 함께 에듀테크 기술 개발 및 국제 표준화에 참여하고 있다.

IMS GLC에서는 에듀테크와 관련된 다양한 국제 표준을 개발·보급하고 있다. 그 중 Caliper Analytics는 전 세계 교육 서비스 현장에서 제기된 다양한 니즈를 토대로 학습 데이터 수집 체계를 안정적으로 구축하기 위해 제정한 학습 데이터 수집 체계 관련 표준이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자체 개발한 학습 분석 서비스인 ‘AI생활기록부’의 학습 데이터 수집 체계에 대해 Caliper Analytics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AI 생활기록부’는 ‘아이스크림 홈런’의 전용 학습기로 수집되는 학습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다. 수행률과 정답률, 학습 순서와 패턴, 문제풀이 시간, 정답·오답 문항 특성, 안 좋은 습관, 토론 내용 등 학습 전 영역에 걸쳐 학습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학습자 적성과 성향에 적합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선도적인 기술력으로 에듀테크 시장에 차별화된 입지와 주도권을 확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에듀테크의 상용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 및 기술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