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박영선·김연철 임명강행...정국 경색 불보듯
상태바
8일 박영선·김연철 임명강행...정국 경색 불보듯
  • 김나현 기자
  • 승인 2019.04.0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문보고서 재송부 시한 7일까지...한국·바른미래 "채택 불가"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이 26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에서 열린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질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나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국회의 인사청문보고서 채택이 없어도 8일 김연철 통일부·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강행할 전망이다. 청와대가 임명강행에 나설 경우 4월 임시국회가 열리는 첫날부터 정국 경색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7일은 문 대통령이 다시 요청한 청문보고서 채택 시한이다. 하지만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두 후보자에 대한 보고서 채택 불가 방침을 고수하고 있다. 한국당 이만희 원내대변인은 "지금이라도 잘못된 인사에 대해선 임명 강행이 아닌 지명 철회를 보여주고, 민정수석과 인사수석 경질로 국정 쇄신을 약속해 국민의 요구에 응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바른미래당 이종철 대변인 역시 "문 대통령은 야당이 이 두 후보자의 불가함을 가장 강력하게 표명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거꾸로 이 두 후보자는 반드시 살린다는 속이 뻔히 드러난 코드 살리기 계획을 계속해서 밀고나가고 있다"고 했다.

한편 문 대통령이 두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강행할 경우 현 정부에서 청문보고서 채택 없이 임명되는 장관급 인사는 10명으로 늘어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