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강원도 산불 피해복구 위해 10억 전달
상태바
현대차그룹, 강원도 산불 피해복구 위해 10억 전달
  • 성희헌 기자
  • 승인 2019.04.0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수·라면 등 생필품 지원… 세탁 구호 차량 투입도
현대자동차그룹이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을 전달하는 등 지원 활동에 나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지원 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이날 산불 피해 복구에 사용될 수 있도록 10억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전달된 성금은 산불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과 이재민을 위해 사용된다.

또 현대차그룹은 성금과는 별도로 피해 지역에 생수, 라면 등 기본생필품을 지원한다.

아울러 ‘도시형 세탁구호차량’ 3대도 투입한다. 7t 트럭을 개조한 도시형 세탁구호차량은 세탁기 3대, 건조기 3대 및 발전기 1대로 구성돼 있다. 하루 평균 1000㎏ 규모 세탁물을 처리할 수 있다.

현대기아차는 산불로 피해를 입은 고객을 돕기 위해 이달 말까지 차량 특별점검 활동도 진행한다. 현대기아차는 피해 차량에 대해 무상 점검을 실시하고, 차량을 입고해 수리할 경우 수리 비용의 최대 50%를 할인해준다.

또 차량을 입고해 렌터카를 대여할 경우 최대 10일간 렌터카 사용료 50%를 지원한다. 수리완료 후에는 무상 세차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성금 기탁, 세탁지원, 피해 차량 무상점검 등 활동이 이번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