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文 대통령, 인사청문보고서 재송부 거둬야... 조국 경질 촉구"
상태바
김관영 "文 대통령, 인사청문보고서 재송부 거둬야... 조국 경질 촉구"
  • 조현경 기자
  • 승인 2019.04.0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3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인사청문보고서 재송부를 거둘 것과 조국 민정수석의 경질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부실한 인사검증이 초래한 인사실패에도 불구하고 청와대와 대통령이 국민의 목소리를 제대로 듣고 있는 것인지, 야당과 협치하려는 의지가 있는 것인지 의심스럽다”며 “이번 개각은 두 달 이상의 충분한 검증 시간이 있었고 그 기간이면 일반 기업 말단 직원에게 알아보라고 해도 청와대 검증결과보다는 나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원내대표는 “구차한 변명, 핑계가 아니라 책임을 져야 한다”며 “청와대 인사검증 무능과 무책임을 2년 넘게 충분히 보여줬다. 대통령이 인사청문 보고서 재송부를 거둘 것과 조국 수석의 경질을 다시 한번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했다.

앞서 김 원내대표는 전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도 청와대의 인사를 지적하며 조국 수석과 조현옥 인사수석 경질과 박영선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후보자와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의 지명 철회를 촉구한 바 있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이날 이달 말 정부가 추경 편성을 준비해 국회에 제출하는 것을 언급하며 “민생을 위해 필요한 것은 검토해야 하지만 경제관련 추경에는 신중을 기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정부는 경제와 일자리를 위한다며 올해 470조원을 슈퍼 예산을 청구한 바 있는데 몇 달 만에 추경을 얘기한다”며 “세금으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다면 경제 일자리에 성공하지 못할 나라는 없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