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시교육청, 3분야 25개 과제 교육협력비전 발표
상태바
부산시-시교육청, 3분야 25개 과제 교육협력비전 발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4.0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역시청사 전경.

[매일일보 김지현 기자]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4월 2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부산교육협력 4개년 비전 선포식’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는 오거돈 부산시장, 박인영 부산시의회의장,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이 함께 ‘부산교육협력비전’을 발표할 예정이다.

‘부산교육협력비전’은 오 시장이 줄곧 강조해 온 ‘아이 키우고 교육하기 좋은 부산 만들기’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부산시교육청과 함께 긴밀하게 협력·조율해서 만든 청사진이다.

시는 지난해 6월 19일 교육청과 교육협력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에 따라 교육협력추진단을 구성한 후 12차례의 회의를 거쳐 이번에 총 3개 분야 25개 과제로 구성된 부산교육협력 4개년 비전을 발표하게 됐다.

‘부산교육협력비전’의 주요 내용으로는 △앞서가는 미래교육 △체감하는 행복교육 △함께하는 평화교육의 세 가지 추진전략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이번 교육협력비전은 우리 시와 교육청이 인적 자산, 폐교 등의 물적 자산, 기술적 자산의 연계와 협력을 한층 더 강화해 시민 체감형 교육협력 과제를 발굴한 것”이라며 “민선 7기 ‘아이 키우고 교육하기 좋은 부산 만들기’의 완성을 위해 교육청과 협력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부산의 미래교육을 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