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어링자산운용, 미국·유럽 하이일드 채권 투자 펀드 출시
상태바
베어링자산운용, 미국·유럽 하이일드 채권 투자 펀드 출시
  • 홍석경 기자
  • 승인 2019.03.2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베어링자산운용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베어링자산운용은 25일 미국과 유럽의 하이일드 채권에 주로 투자하는 글로벌 하이일드 펀드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선 ‘베어링 글로벌 하이일드 펀드’는 미국과 유럽의 하이일드 채권에 주로 투자하는 상품이다. 주식형 투자상품과 비교해 변동성은 낮게 유지하면서도 상대적으로 높은 잠재 수익을 추구한다. 

또 ‘베어링 글로벌 선순위 담보 채권 펀드’는 국내 유일의 선순위 담보부 채권 펀드로, 주로 미국과 유럽의 다양한 선순위 담보 하이일드 채권에 분산 투자한다. 

선순위 담보 채권은 자본구조상 가장 우선적으로 변제되고 실물자산을 통해 담보되므로 디폴트 발생 시 일반적인 무담보 하이일드 채권보다 높은 회수율을 제공한다. 

최근 하이일드 담보채와 무담보채 간 가격 차이가 거의 없는 상황에서, 경기 하강 시 자산 안정성 확보에 대한 니즈가 큰 투자자에게 선순위 담보 채권은 매력적인 투자 대안이 될 수 있다.

이들 펀드는 우리은행과 대신증권을 통해 판매한다. 이 밖에 한국투자증권과 IBK기업은행도 각각 ‘베어링 글로벌 하이일드 펀드’와 ‘베어링 글로벌 선순위 담보채권 펀드(퇴직연금)’의 판매 중이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