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맨 보여주는 AI스피커 ‘U+AI_어벤져스’ 나온다
상태바
아이언맨 보여주는 AI스피커 ‘U+AI_어벤져스’ 나온다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9.03.2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 마블 히어로 캐릭터 활용 AI스피커 출시 예정
LG유플러스가 영화 ‘어벤져스4; 엔드게임’ 개봉 시점에 맞춰 몰입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인공지능(AI)스피커 ‘U+AI_어벤져스’를 출시한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LG유플러스는 영화 ‘어벤져스4; 엔드게임’ 개봉 시점에 맞춰 몰입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인공지능(AI) 스피커 ‘U+AI_어벤져스’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최근 ‘마블’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월트디즈니 컴퍼니의 한국 지사인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마블 IP(지식재산권)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LG유플러스는 새로운 형태의 AI스피커 출시를 위해 아이언맨, 헐크, 토르, 캡틴 아메리카 등 마블 IP를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AI스피커가 음성인식을 기반으로 음악 듣기, 날씨, 라디오 등 청각적인 재미를 제공했다면 신제품은 생동감 있는 마블의 3D 캐릭터를 활용해 시작적인 만족감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자신이 좋아하는 마블 캐릭터를 AI스피커 디스플레이 대기화면에 설정해 감상할 수 있으며 마블 관련 퀴즈 서비스를 통해 캐릭터를 수집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아이돌 멤버들의 생방송 중 카메라별, 멤버별 영상을 제공하는 ‘U+아이돌라이브’와 같은 LG유플러스의 영상 콘텐츠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MWC19에서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고음질의 원통형 AI스피커를 공개해 관람객으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LG유플러스는 U+AI_어벤져스가 마블 히어로의 콜라보로 마블의 캐릭터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소장해야 하는 AI스피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U+AI_어벤져스에는 네이버의 AI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된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