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방 가전, 미국·프랑스 소비자 매체 추천 제품 올라
상태바
삼성전자 주방 가전, 미국·프랑스 소비자 매체 추천 제품 올라
  • 황병준 기자
  • 승인 2019.03.2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컨슈머리포트, 추천제품 8개 중 삼성 6개…프랑스 소비자도 ‘추천’
삼성전자 모델이 2019년형 셰프컬렉션 전기레인지 인덕션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매일일보 황병준 기자] 삼성전자의 주방가전이 미국과 프랑스의 소비자 전문매체로부터 추천 제품리스트에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의 유력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CR)가 시중에서 판매 중인 가스·전기·인덕션 쿡탑과 전기 월오븐을 대상으로 성능 평가를 실시한 결과 총 8개 부문 중 삼성 제품이 6개나 베스트 모델로 선정됐다.

가스 쿡탑에서는 삼성 제품이 30인치와 36인치 부문에서 모두 평점 92점을 획득하면서 1위에 올랐다.

전기 쿡탑에서는 30인치 부문의 경우 추천 제품에 포함되지 못했으나 36인치 부문에서 고온·저온 성능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을 받으면서 평점 91점으로 LG전자 제품(90점)과 함께 최우수 인증을 받았다.

인덕션 쿡탑은 30인치 부문에서 삼성이 인수한 미국의 가전 브랜드인 데이코(Dacor) 제품이, 36인치 부문에서 삼성전자 제품이 각각 3위와 2위를 차지하며 베스트 모델에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 전기 월오븐의 경우 모두 6개 모델이 추천 제품에 선정됐는데, 삼성전자 모델이 더블 오븐 부문에서 추천됐다.

또한 프랑스 소비자연맹이 발간하는 전문지 ‘크 슈아지르’가 인덕션 191개 모델을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에서 삼성전자는 프랑스 ‘사우터(Sauter)’, 스웨덴 일렉트로룩스와 함께 공동 1위에 올랐다.

또 식기세척기 평가에서는 평점 73점으로, 독일 밀레(74.5점)에 뒤졌지만 ‘최고 추천’ 제품으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