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주총서 엘리엇과 표 대결 ‘완승’
상태바
현대모비스 주총서 엘리엇과 표 대결 ‘완승’
  • 성희헌 기자
  • 승인 2019.03.2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당 배당금, 사외이사 선임안 등 원안대로 통과
박정국 현대모비스 사장이 2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열린 현대모비스 주식회사 제42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현대모비스가 미국 행동주의 펀드 엘리엇과의 표 대결에서 완승을 거뒀다.

현대모비스는 22일 오전 서울 강남구 현대해상화재보험 대강당에서 제42회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배당금 확정, 정관변경, 사외·사내이사 선임 등 안건을 표결했다. 현대모비스 제안들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먼저 주당 배당금은 보통주 4000원, 우선주 4050원으로 가결됐다. 외부감사법 개정과 전자증권법 시행에 따른 정관변경안도 승인됐다.

엘리엇이 제안한 배당안은 의결권 있는 주식 총수의 11% 찬성으로 부결됐다. 이사회 배당안은 주주 69%의 찬성을 얻었다.

앞서 ISS, 글래스루이스 등 글로벌 의결권 자문사들을 비롯한 국민연금 등이 모두 엘리엇 제안 배당안에 반대한 바 있다.

이사회 숫자를 9명에서 11명으로 늘리는 엘리엇 제안 정관변경안도 부결됐다. 21.1% 찬성으로 출석 주주 3분의 2를 넘지 못했다.

사외이사로는 전기차 스타트업 에빌 로즈시티의 칼 토마스 노이만와 투자업계 전문가 브라이언 존스가 선임됐다. 이사 수를 늘리는 안건이 부결됐기 때문에 2명의 사외이사만 신규 선임했다.

엘리엇이 제안한 후보 2명은 각각 19.2%, 20.6% 찬성으로 절반도 넘지 못했다.

사내이사로는 정몽구 현대모비스 대표이사 회장, 박정국 현대모비스 사장, 배형근 현대모비스 재경본부장 부사장 3명의 선임안이 통과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