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춘천시의원들, 협동조합의 시내버스 인수 과정 특혜 의혹 공익 감사 청구키로
상태바
한국당 춘천시의원들, 협동조합의 시내버스 인수 과정 특혜 의혹 공익 감사 청구키로
  • 황경근 기자
  • 승인 2019.03.21 19:0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수 시장 녹색시민협동조합 인수과정 개입여부 확인
시내버스가 우두동 노상에서 정비를 하고있다. 사진=황경근 기자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자유한국당 춘천시의원들이 시내버스 인수 과정 특혜 의혹을 주장하며 춘천시를 상대로 감사원에 공익감사를 청구한다.

이상민, 김운기 의원 등 8명의 한국당 의원은 "춘천시 유일 시내버스 업체인 대동·대한운수를 녹색시민협동조합이 인수하는 과정에서 이재수 시장 개입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공익 감사를 청구한다"고 21일 밝혔다.

내용은 △M﹠A 방식 중 스토킹호스비드 방식을 취한 이유 △제3자 관리인으로 선임된 김건식 선임과 관련해 공모가 아닌 시에서 일방적으로 추천한 자를 선임한 이유와 시장과 관계 △출자금 127만 원의 협동조합이 버스업체와 조건부 투자계약 체결이 어떻게 가능한지 등이다.

한국당 의원들은 청구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300명 서명 작업을 추진한다.

앞서 대동·대한운수는 매년 시에서 손실보전금, 시설유지비 등 60억 원이 지원 했는데도 125억 7000여만 원의 채무를 감당하지 못하고 지난해 1월 회생법원에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했다.

이후 진행된 회생절차에서 춘천녹색시민협동조합이 인가 전 M﹠A 단독입찰자로 나서게 됐다.

그 과정에서 신생 협동조합이 담보도 없이 매입금 78억 원 중 30억 원을 어떻게 마련했는지에 대한 의혹에 조합측이 "구성원을 밝힐 수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자 이 시장 보증 개입설이 돌았다.

김운기 의원은 "녹색시민협동조합의 구성원을 보면 대부분 시장과 연관돼 있다"며 "시장이 시장 출마 시 출판기념회 책자를 내 주었던 대표, 시장취임 후 준비 위원회에 있던 사람 등 최측근이 주축이 돼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대동·대한운수의 새로운 이사 진들과 경영진들을 보면 대부분이 시장과 오랜 기간 동안 함께했던 지인들로 구성돼있다는 의혹이 퍼져있다"며 "의혹이 하루빨리 해소돼 시민에게 편안함을 제공할 수 있고 정당한 혈세의 투입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춘천시민 2019-04-21 22:20:03
황경근 이사람 기사는 쫌 이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