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2019년 ‘세계 물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환경부, 2019년 ‘세계 물의 날’ 기념식 개최
  • 복현명 기자
  • 승인 2019.03.2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자원공사 주최,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전 시상식도 실시

[매일일보 복현명 기자] 환경부는 오는 22일 대구광역시 북구 엑스코(EXCO)에서 2019년 ‘세계 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세계 물의 날은 먹는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물 문제 해결에 전 세계의 참여와 협력을 늘리기 위해 유엔에서 1992년부터 매년 3월 22일을 지정해 선포한 날이다. 우리나라는 1995년부터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를 정부 차원에서 실시하고 있다.

환경부는 물의 날 국내 주제를 ‘물,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에게나’로 정하고 지난해 물관리 일원화를 위한 정부조직개편 이후 처음으로 맞는 ‘세계 물의 날’ 의미를 살려 통합물관리를 위한 정책적 도약과 국민들의 참여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특히 물산업클러스터를 우리 물기업 해외진출의 전초기지이자 국제적인 물산업 중심축으로 발전시킨다는 방침이다.

이달 20일~22일 같은 장소에서 ‘세계 물의 날’ 행사와 연계한 △통합물관리 정책세미나 △2019 워터 코리아 등 행사가 열렸다.

또 지난 20일에는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수자원공사가 주최한 ‘2019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UCC) 공모전’ 시상식도 실시됐다.

2019 워터 코리아는 국내 최대 물 산업 박람회로 국내 물 기업들의 상하수도 관련 기자재·운영, 관리 등 물 산업 전 분야 기술과 제품을 전시하고 국제포럼, 학술세미나 등 물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조명래 환경부 장관은 “필요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고 먹을 수 있는 깨끗한 물은 모두가 공평하게 누려야 할 인간의 기본권”이라며 “정부는 수질·수량·수생태계가 균형 잡힌 지속 가능한 물 관리 체계를 이루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한 명의 국민도 소외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깨끗한 물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