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엠하우스, 전기차 충전 모바일 상품권으로…기프티쇼 ‘전기차 충전권’ 출시
상태바
KT 엠하우스, 전기차 충전 모바일 상품권으로…기프티쇼 ‘전기차 충전권’ 출시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9.03.20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전기차 충전소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 전기차 충전권’ 출시
KT 엠하우스가 KT 에너지플랫폼사업단과 함께 KT 전기차 충전소에서 이용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을 출시했다고 알리고 있다. 사진=KT 엠하우스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전기차 충전권도 주유 상품권처럼 모바일 상품권으로 주고받을 수 있게 된다.

KT 엠하우스는 KT 에너지플랫폼사업단과 함께 20일 KT 전기차 충전소에서 이용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을 출시했다. 전기차 충전권이 모바일 상품권 형태로 출시된 것은 국내에서 처음이다.

KT는 환경부 공인 전기차 충전 사업자로서 아파트, 공공시설, 대형 상업시설 등 국민 생활에 밀착한 ‘랜드마크 형’ 전기차 충전 인프라 약 5600대를 구축했다.

특히 올해는 미세먼지로 인해 친환경 차량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또 정부 차원에서 전기차 사업 활성화를 독려하고 있는 만큼 이번 KT 엠하우스의 모바일 전기차 충전권 출시가 전기차 시장에 더욱 활기를 불어넣어 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모바일 전기차 충전권은 총 3종(3000원, 5000원, 1만원권)으로 발행되고 기프티쇼와 신세계몰, H몰 등 KT 엠하우스의 다양한 제휴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타인에게 선물도 가능하다.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기업 고객들도 기프티쇼비즈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구매 혹은 선물 받은 모바일 전기차 충전권은 KT 전기차 충전 서비스 관련 제반 기능이 탑재된 차징메이트 앱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앱에 모바일 상품권의 일련번호를 미리 등록한 후 충전소에서 차량이 충전기를 인식하면 인증 없이 등록한 모바일 상품권으로 충전 요금이 결제된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