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앤텔, 봄 시즌 ‘아트 콜라보’ 의류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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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앤텔, 봄 시즌 ‘아트 콜라보’ 의류 선보인다
  • 신승엽 기자
  • 승인 2019.03.20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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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성민 작가 회화작품 패션에 적용…핸즈인 팩토리 협업 캐릭터 첫 선
쇼엔텔 매장. 사진=쇼엔텔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쇼앤텔이 20일 봄 시즌을 맞아 아티스트 콜라보 봄·여름 시즌 의류를 출시했다.

참여 아티스트는 동양화가 안성민과 아트 토이 작가 이재헌 등 2명이다. 상품은 치노(면) 자켓, 치노팬츠, 티셔츠, 집업 후드 등 총 18종이다.

쇼앤텔은 남성 패피들의 선물가게라는 콘셉트로 이태리 소싱 브랜드와 자체 브랜드(PL) 의류, 소규모 국내 신진 디자이너 등 총 60여개 브랜드를 한 곳에 집약한 편집숍이다.

매장은 스타필드 하남점·고양점, 스타필드씨티 위례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프리미엄 아울렛 여주점, 일렉트로마트 영등포점 등 총 6개점이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안성민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6종)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을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안성민 작가는 미국 뉴욕에 거점을 두고 '민화계의 앤디워홀'로 불리며 국제적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동양화가다.

한국화를 출발점으로 삼아 전통과 현대, 동서양을 연결하는 안성민 작가의 회화 작품 4종을 모티브 삼아 치노자켓 안감과 티셔츠에 그림을 프린팅하거나, 안 작가 작품 중 한가지 요소인 아이스크림 패턴을 치노팬츠에 자수하는 등의 형식으로 회화를 패션과 접목시켰다.

고급 피규어·미니어쳐의 일종인 아트토이 창작소로 ‘핸즈인 팩토리’와의 콜라보를 통해 프린팅 면티셔츠, 데님팬츠, 후드티셔츠 등 12종을 선보인다.

이를 위해 핸즈인 팩토리는 초식동물을 의인화한 심볼인 ‘러닝 혼즈’ 디자인을 응용한 쇼앤텔 고유의 캐릭터 2종 ‘션’과 ‘팀’를 새롭게 개발했다. 이를 후드티셔츠와 치노팬츠 등에 프린팅함으로써 트렌디함과 익살을 표현했다.

이외에 쇼앤텔은 미국 바니스 백화점에 입점한 디자이너 브랜드인 리차드 초이의 블레이져와 필드자켓 등 4종도 들여와 판매한다.

조윤희 쇼앤텔 팀장은 “이번 봄 시즌 아트작품과의 콜라보를 통해 쇼앤텔 특유의 트렌디함과 경쾌함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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