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2019년 사업공유회’ 성공적 개최
상태바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2019년 사업공유회’ 성공적 개최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9.03.15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사업공유회’ 성공적 개최 (사진=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 15일 더함파크 대회의실에서 재단의 사업 공유와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2019년 사업공유회’를 개최했으며, 이날 자리에는 수원시민과 관계자를 비롯해 100여 명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의 사업별 주요일정을 공유함으로써 지역 주민과 기관 단체들의 사업 참여를 활성화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주체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마련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의 5대 추진사업을 소개하고, 19년 일정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으며, 이후 자유로운 분야별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2020년 추진 필요사업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이를 통해 시민이 원하는 지속적인 사업과 활동들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공개한 5대 추진사업은 △주체 발굴과 성장지원 사업 △공유공간 조성과 운영 사업 △지역공동체 사업 △지역 혁신가 양성사업 △지역 협치기반 구축으로 이를 토대로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시민들을 위한 사업과 행사를 적극 추진할 것이다.

안상욱 이사장은 “지속가능한 도시 수원을 만들기 위해 지역주체들과의 소통이 가장 중요하다.”며, “사업공유회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재단 사업에 참여의지와 관심을 확인했으며, 2019년에는 시민들의 의견을 담은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주축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