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종욱 광주은행장 “중소기업의 든든한 울타리 될 것”
상태바
송종욱 광주은행장 “중소기업의 든든한 울타리 될 것”
  • 박한나 기자
  • 승인 2019.03.15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주주총회서 재선임…사상 최대실적 달성 등 능력 인정
송종욱 광주은행장. 사진=광주은행

[매일일보 박한나 기자] 광주은행은 15일 광주은행 본점 대회의실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송종욱 은행장을 재선임했다고 밝혔다.

송 은행장은 2017년 9월 자행 출신 최초로 광주은행장으로 선임됐다. 이후 고객 중심 현장 경영으로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다진 공로를 인정받아 다시 광주은행을 이끌게 됐다.

송 은행장의 연임 배경은 실적이다. 광주은행은 지난해 전년 대비 14.4% 증가한 당기순이익 1535억원을 내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수익성을 겸비한 은행으로 성장시킨 것.

송 은행장은 “지금의 광주은행이 존재할 수 있는 힘의 원천은 지역민의 사랑과 성원”이라며 “지역 중소기업이 어려울 때 우산을 빼앗지 않고 든든한 울타리가 되겠다”고 말했다.

실제로 그는 올해 첫 일정으로 중소기업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전남 목포, 여수에서도 금융지원에 필요한 의견을 수렴했다. 또 그는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광주·전남 점유율을 3년 안에 40%까지 확대하며, 지자체 금고 등 이른바 관수 시장 마케팅을 강화하고 빛가람 혁신도시 입주 공공기관 거래 확대로 지역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강화할 방침이다. 광주은행은 금융 경제 교육과 공부방 지원 사업, 장학 사업, 사회적 약자 지원을 확대한다.

광주 FC 축구단 후원, 남자 배드민턴 선수단을 중심으로 한 체육 진흥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특히 올해 7월 열리는 광주 세계 수영선수권대회에서는 공식 후원은행으로서 대회 홍보에도 앞장서기로 했다.

송 은행장은 “다시 한번 중책을 맡겨준 지역민과 고객에게 감사드리면서 신뢰와 사랑받는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열정을 다하겠다”며 “국내외 경기 상황에 부정적인 전망이 많지만, 조직 재정비와 인적 쇄신 등을 통해 어떤 외풍에도 흔들리지 않는 튼튼한 은행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 은행장은 순천고, 전남대를 졸업한 뒤 1991년 광주은행에 입행했다. 이후 홍보실장, 광주 금호동과 서울 지점장, 수도권 영업 부행장, 영업총괄 부행장 등을 거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