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부산남구(을) 당협, 미군 ‘생화학 실험’ 공개 요구
상태바
자유한국당 부산남구(을) 당협, 미군 ‘생화학 실험’ 공개 요구
  • 강세민 기자
  • 승인 2019.03.1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강세민 기자] 자유한국당 부산시당 남구(을) 당원협의회(위원장 김현성)는 15일 성명을 내고 ‘제8부두 미군기지 내 생화학실험’(주피터 프로젝트)을 즉각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김현성 위원장은 “최근 언론 보도를 통해 논란이 지속되고 있는 주피터 프로젝트의 경우, 자칫 제2의 ‘인도 보팔 참사’로 이어질 수 있다”며 “미군은 350만 부산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생화학실험을 즉각 폐기하라”고 요구했다.

‘인도 보팔 참사’는 1984년 12월 2일, 인도 중부 보팔에서 ‘아이소사이안화메틸’ 가스가 대량 누출되어 당시 3700여 명이 사망한 사건이다.

김 위원장은 “생물학무기나 화학무기는 그 생산·사용·개발·저장 등의 과정에서 사소한 실수만으로도 돌이킬 수 없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며 “그런 실험시설이 350만 명 인구가 밀집하고 있는 부산시에 그것도 대한민국 물류의 중심인 부산항 8부두 내(부산 남구)에 존재한다고 추정되는 것만으로도 우려를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현 정부도 일명 ‘주피터 프로젝트’의 실체를 전면 공개해 부산시민의 안전을 확보하라”며 “350만 부산시민의 생명이 걸린 문제에도 투명하게 공개하지 않고 ‘생화학 실험’이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은 부산시민을 무시하고 우롱하는 처사”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미군의 생화학실험으로 부산시민을 불안하게 만든 현 정권 및 국방부의 진심어린 사과를 요구하는 한편 미국은 생물무기금지협약과 화학무기금지조약을 승인 및 비준한 국가로 그에 걸맞은 역할과 행동을 보여주길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