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동인비’, 2019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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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인삼공사 ‘동인비’, 2019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9.03.15 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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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인비 1899라인.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KGC인삼공사는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가 ‘2019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1953년 시작된 이래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공신력 있는 디자인상 중 하나로 손꼽힌다. 매년 최고의 디자인 결과물에 대해 iF 디자인상을 수여하고 있다.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디자인·UX, 건축, 인테리어, 프로페셔널 콘셉트 부문 등 총 7개 분야로 나뉘어 선정된다. 올해는 52개국에서 6375개의 출품작이 수상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동인비 1899 라인’은 한국의 전통 항아리 형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한 방울이 떨어지는 듯한 디자인 콘셉트로 제품의 특성인 홍삼오일의 진귀함을 잘 살렸다는 점과 가죽·메탈이 조합된 도장 형태의 뚜껑과 나무 패키지를 통해 ‘1899 시그니처 오일’만의 장인정신을 잘 조화시켰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KGC인삼공사 동인비 관계자는 “우리나라 전통의 아름다움을 살려 동인비의 시그니처 원료인 홍삼 오일을 표현하고자 노력했다”며 “동인비의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디자인 역량 강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동인비 브랜드의 위상을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인비는 120년 정관장의 역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탄한 밀도 피부’를 추구하는 프리미엄 홍삼화장품 브랜드로 전 라인에 KGC인삼공사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3대 핵심원료인 ‘홍삼오일’·‘홍삼진액’·‘홍삼응축수’를 공통으로 적용해 ‘바르는 홍삼’을 실현시키며 기존의 한방화장품과 차별화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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