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지식재산 네트워크(KIP넷) 본격 가동
상태바
국가지식재산 네트워크(KIP넷) 본격 가동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9.03.12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재산 유관기관과 단체 간 협력을 활성화 목적으로 출범
지식재산전략기획단은 12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에서 국가지식재산네트워크(KIP넷)를 운영할 기관으로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한국지식재산보호원, 한국저작권위원회를 선정하고 국기지식재산위원회 명의의 위촉장을 전달했다. (왼쪽부터) 이해평 한국지식재산보호원장, 정한근 지식재산전략기획단장, 김태만 한국특허전략개발원장, 이영록 한국저작권위원회 실장.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국가지식재산 네트워크가 본격적으로 가동된다.

지식재산전략기획단은 12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에서 국가지식재산네트워크(KIP넷)를 운영할 기관으로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한국지식재산보호원, 한국저작권위원회를 선정하고 국기지식재산위원회 명의의 위촉장을 전달했다.

국가지식재산네트워크는 지식재산 유관기관과 단체 간 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2년 출범했다. 지식재산권(IP) 창출·활용, 보호 및 저작권 등 3개 분과로 이뤄져 있다. 현재 60여개 이상 대학, 연구개발, 저작권, 산업별 출연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그동안 KIP넷은 매년 지식재산 주요 트랜드에 따라 주요 지식재산권 관련 이슈를 선정하고 컨퍼런스 개최, 협의회교육 등을 실시했다. 또 지식재산 관련 기관 간 주요 소통채널로 자리매김해왔다. 앞으로도 지식재산 관련 기관의 아이디어 및 애로사항 등을 발굴하고 파악하는 노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합동착수보고회에서 국가지식재산네트워크(KIP넷)는 올해의 컨퍼런스 주제를 ‘글로벌 기술 환경 변화에 따른 IP 제고방안’으로 확정하고 각 분과별 세부주제에 대한 운영계획을 발표했다.

정한근 지식재산전략기획단장은 “5G 상용화와 빅데이터의 활용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있어서 지식재산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지식재산의 보호와 활용을 위한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KIP넷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므로 간사기관이 촉진자가 돼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가지식재산위원회는 대통령 소속 위원회로써 지식재산에 관한 정부의 주요 정책과 계획을 심의·조정하고 그 추진상황을 점검평가하기 위한 기구다. 이낙연 국무총리와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공동위원장으로 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