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북랩, ‘자동차로 떠나는 미국 서부 가족여행’ 출간
상태바
[신간] 북랩, ‘자동차로 떠나는 미국 서부 가족여행’ 출간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9.03.0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키산에서 그랜드 캐니언까지 자동차로 종단한 12일간의 가족여행 기록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북랩이 북미 대륙을 가르는 로키산에서 그랜드 캐니언까지 11박 12일 동안 미 서부로 떠난 직장인 아빠의 렌터카 가족여행 기록을 담은 ‘자동차로 떠나는 미국 서부 가족여행’을 출간했다.

이 책은 전작인 ‘자동차로 떠나는 유럽가족여행’과 ‘자동차로 떠나는 스페인 가족여행’을 통해 독자들에게 여행 속에서 가족과 함께 느낀 감동의 메시지를 전했던 저자 김영 씨가 쓴 세 번째 이야기로, 장엄한 천혜의 대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 소중한 순간을 맞이하고 행복을 얻은 저자의 실제 경험을 담고 있다.

북랩이 출간한 자동차로 떠나는 미국 서부 가족여행(김영 지음, 320쪽, 1만5800원)

저자 김영 씨는 서울교통공사에 재직 중인 평범한 직장인이다. 맞벌이 부부로서 아내와 함께 직장 생활을 하면서도 틈틈이 가족 여행을 준비했다. 특히 여행이 대중화된 시대의 흐름에 맞춰 아이들에게 더 넓은 세계를 보여주고 행복한 추억을 쌓도록 하는 것이 부모가 해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세계를 누비며 가족여행을 하고 있다. 이번에는 미국에서 1년 동안 유학한 자녀와 함께 미 서부로 렌터카 자유여행을 떠나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한층 더 쌓았다.

이 책은 총 15개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각 이야기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구성되어 있으며 여행기로서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여행 준비’ 파트에서부터 시작한다. 아이들의 홈스테이가 있는 칸카키에서부터 소살리토에 이르기까지, 각 여행 기록을 날짜별로 구성해 독자들에게 실제로 여행하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또한 저자가 직접 찍은 200여장의 사진을 통해 대자연의 비경을 전달하고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여행의 초반에는 오랜만에 만난 아이들과 함께 교감하며 로키산 트레일을 걷는 것으로 대자연 탐방을 시작한다. 아치스 국립공원, 캐니언 랜즈, 그랜드 캐니언, 세도나 등 여행 일정에 따라 점차 미 서부의 대자연을 흥미롭게 탐방하는 이야기로 나아간다. 마지막으로 샌프란시스코의 금문교에 이르러서는 저자 본인의 추억 이야기와 함께, 가족여행을 하며 느꼈던 감정과 행복을 허심탄회하게 기록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