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1기 수료식 개최
상태바
광명시,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1기 수료식 개최
  • 김정길 기자
  • 승인 2019.02.26 0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정길 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2일 광명평생학습원에서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 1기 30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가졌다.

지난달 15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 이번 교육은 30명 모집에 88명이 지원해 취업 준비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교육에 참가한 30명 중 중도 포기자 1명을 제외한 29명이 수료했다.

지난 2월 11일부터 22일까지 2주(30시간)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은 △1주차에는 스피치리더십, 자기분석, 직무분석,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등 취업준비과정을 △2주차에는 인터뷰 성공기법, 모의면접, 현장면접 등 개인별․팀별 면접 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향후 코칭데이 등을 통한 취업 연계 및 사후 관리를 받게 된다.

특히 1기 교육기간 중 2명이 조기 취업되었으며 지난 2월 20일 3개 업체가 실시한 현장면접에서 2명이 1차 면접에 통과하였다.

현장면접관으로 참여한 한 기업체 인사담당은 “교육생들의 열정과 취업의지에 놀랐다”며 “1차 면접 통과자 2명을 심층면접을 통하여 채용하고 싶다”고 말했다.

수료생 중 우수교육생으로 선정된 양창모씨는 “어느 곳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해주신 열정적이고 자상한 강사님들과 좋은 동기들을 만나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다”며 “이번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십분 발휘하여 반드시 취업으로 보답해드리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시 관계자는 “금년부터 운영하는 취업성공 사관학교가 대학생들의 취업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수료생들에게 힘찬 응원을 보내며 시는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와 다양한 정책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적성에 맞는 직업탐색 및 취업기회를 제공하는 맞춤형 ‘청년 취업성공 사관학교’를 올해부터 상·하반기 특성화고, 청년, 대학생을 대상으로 연간 6회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