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런던서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지원
상태바
현대차, 런던서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지원
  • 성희헌 기자
  • 승인 2019.02.2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저 영상 통해 팬이 직접 BTS 콘텐츠 등록…사이트 ‘아미피디아’ 런칭
현대자동차가 영국 런던의 중심 피카딜리 서커스(Piccadilly Circus) 전광판에 이달 22일부터 방탄소년단이 전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펼치는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티저영상을 상영한다. 사진=현대차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현대자동차가 영국 런던의 중심 피카딜리 서커스 전광판에 이달 22일(현지시간)부터 방탄소년단이 전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하는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티저 영상을 상영한다.

현대차는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방탄소년단’과의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팬 캠페인 홍보를 지원키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새롭게 시작하는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은 전 세계 팬들이 보유한 방탄소년단 관련 글과 사진, 영상 등의 콘텐츠를 수집∙공유하는 사이트 ‘아미피디아’ 공개를 알리기 위한 것이다.

특히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티저 영상은 영국 외에도 대한민국 서울, 미국 LA와 뉴욕, 일본 도쿄, 프랑스 파리, 홍콩 등 7개 지역에서 공개된다. 현대차가 지원하는 영국 피카딜리 광장 영상이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된다.

‘아미피디아(ARMYPEDIA)’는 방탄소년단 공식 팬클럽 ‘아미(ARMY)’와 인터넷 사용자 스스로 정보를 등록∙편집하는 ‘위키피디아(Wikipedia)’의 합성어다. 방탄소년단 관련 모든 콘텐츠가 모인 디지털 기록 저장소라고 할 수 있다.

‘아미피디아’는 방탄소년단 데뷔일인 2013년 6월 13일부터 ‘아미피디아’ 공개일인 2019년 2월 21일까지 총 2080일간의 방탄소년단의 활동을 수집한다.

캠페인 티저 영상에는 현장에서 옥외광고를 시청하는 팬들이 바로 ‘아미피디아’에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와 함께 방탄소년단이 팬들에게 전달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티저 영상은 방탄소년단이 전세계 팬들을 위해 진행하는 글로벌 캠페인에 현대차가 함께 한 것”이라며 “캠페인을 통해 음악과 패션, 예술에 관심이 많은 Y, Z세대 등의 젊은 세대들에게 현대차 브랜드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11월 현대차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선정된 후 ‘팰리세이드’를 전세계에 알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