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회의영상 실시간 공개한다
상태바
서울시의회, 회의영상 실시간 공개한다
  • 백중현 기자
  • 승인 2019.02.23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생중계 서비스’ 10개 상임위원회, 특별위원회 회의까지 확대 실시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서울시의회가 기존에 본회의에만 제공하던 ‘인터넷 생중계’ 서비스를 각 상임위원회 회의까지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회의록 홈페이지를 통해 본회의는 실시간 중계하고, 10개 상임위원회 및 특별위원회 회의영상은 녹화해서 회의 종료 후 공개했다. 그러나 25일 제285회 임시회 각 상임위원회 회의부터는 모든 회의 영상을 실시간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인터넷 생중계 서비스 확대는 투명한 의정활동 공개를 통해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인터넷 생중계’는 PC를 통해 서울시의회 회의록 홈페이지(http://ms.smc.seoul.kr)에서 볼 수 있다. 회의록 홈페이지 접속해 ‘오늘의 생중계’ 메뉴를 클릭하면 현재 진행 중인 상임위원회 회의를 확인할 수 있고 이 중에서 원하는 회의를 선택하면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생중계가 종료 된 후에는 ‘영상 회의록’ 메뉴를 통해 지난 영상을 다시 볼 수 있다.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장은 “시민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는 서울시의회가 되기 위해 다양한 소통 방안을 고민해왔다”며 “그 일환으로 인터넷 생중계 서비스를 모든 상임위원회 회의까지 확대함으로써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소통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