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민․관 통합사례솔루션 위원 워크숍 개최
상태바
인천 동구, 민․관 통합사례솔루션 위원 워크숍 개최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9.02.2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연계 협력해 효율적인 통합 사회복지서비스 제공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강화군 그레이스 힐에서 통합사례솔루션 위원 및 사례관리 종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협력과 소통 에너지 충전을 위한 통합사례 솔루션 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구청 희망나눔팀,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담당 공무원, 사회복지관 및 건강가정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인천의료원 등 다양한 영역의 민간복지기관 사례관리자 등 통합사례솔루션 위원 40여명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틀간의 워크숍에서는 ‘민·관 협력을 통한 통합사례관리’라는 주제로 통합사례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 강의를 진행했으며, 이어 기관 및 자기소개, ‘행복을 전하는 복지리더의 소통에너지 충전’특강을 통해 민·관의 소통과 친목을 도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각 기관의 사례관리 담당자가 모여 지역 내 사례관리 종사자들의 정보 공유와 친밀감을 형성하고, 나아가 통합사례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한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동구 복지서비스가 대상자들에게 효율적으로 제공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앞으로도 민·관의 연계 협력으로 효율적인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관 통합사례회의, 고난도 통합사례 회의, 사례관리 교육 실시로 동구 복지자원 네트워크를 체계적으로 구축하는 등 동구 지역복지 활성화를 위해 힘쓸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