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사회공헌]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집중
상태바
[은행권 사회공헌]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집중
  • 박한나 기자
  • 승인 2019.02.2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멘토링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학습‧진로‧디지털 등 3개분야 지원
KB국민은행은 지난 19일 여의도본점 대강당에서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멘토링’에 멘토로 참여하는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매일일보 박한나 기자] KB국민은행은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과 미래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대표사회공헌 사업인 ‘청소년의 멘토 KB!’를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19일 여의도본점 대강당에서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멘토링’에 멘토로 참여하는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의 멘토 KB!’는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찾고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학습·진로·디지털 3개분야의 멘토링 사업과 기타 청소년 지원사업으로 구성됐다.

이번 학습멘토링 사업은 학습교육과 함께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1년간 160명의 대학생봉사단이 320명의 중학생을 주 2회 방문해 1:2 학습멘토의 역할을 수행한다. 

2007년부터 시작된 학습멘토링 사업에는 지금까지 2700여명의 대학생 봉사단이 멘토로 참여해 전국 3700여명의 청소년에게 8만6000회, 13만8000여 시간의 학습교육과 문화체험활동을 지원했다.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은 △전국 10개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한 진로콘서트 △학부모와 함께하는 주말 진로콘서트 강연‧대화형 멘토링 △45개팀 220여명의 진로동아리 학생이 대학교·연구소 등을 탐방해 학과를 미리 체험해보는 학과체험형 멘토링 △연 2회 2박3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진로상담 등으로 구성됐다.

발대식에 참석한 전진현 봉사단원은 지난 2017년 ‘청소년의멘토 KB!’ 장학생으로 처음 인연을 맺은 후 성균관대학교에 진학했으며, 나눔을 실천하고자 이번에 KB학습멘토로 지원했다. 

전진현 멘토는 “제가 KB 장학금 지원을 통해 성장한 것처럼 멘티의 학습지원뿐 아니라, 정서적으로 함께 성장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