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반컵반·비비고 국물요리, 1천억원대 브랜드 등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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햇반컵반·비비고 국물요리, 1천억원대 브랜드 등극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2.21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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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HMR 상온 기술력으로 맛·품질 구현”
햇반컵반, 비비고 국물요리 대표 제품. 사진=CJ제일제당 제공.

[매일일보 안지예 기자]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과 비비고 국물요리가 지난해 각각 1000억원대 이상 매출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15년 4월 출시된 햇반컵반은 첫해 190억원 매출에서 2016년 520억, 2017년 820억, 2018년 1050억으로 3년 9개월 만에 연매출이 5배 이상 늘었다. 시장점유율은 지난해 닐슨 데이터 기준 70%를 차지했다. 비비고 국물요리는 2016년 6월 출시 후 매출 140억원에서 2017년 860억, 2018년 1280억원으로 30여개월만에 10배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며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장기간 상온 보관이 가능하면서도 기존 상온 레토르트 제품에 비해 원물의 식감이나 맛을 제대로 구현하고 합리적 가격대로 제대로 된 한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호응을 얻은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특히 CJ제일제당의 HMR 상온 기술력으로 햇반컵반은 20개가 넘는 메뉴 각각의 특성에 맞춰 고온살균에도 나물 등 각 원재료들의 아삭한 식감과 고유 색감을 살렸다. 비비고 국물요리 역시 15개 메뉴에 대해 각각 고온살균 후에도 원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리는 기술을 적용했다.

올해도 초·중·고등학교 자녀가 있는 가구를 중심으로 올해도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햇반컵반은 지난달 매출이 전년 대비 26% 성장했고, 비비고 국물요리는 전년 대비 50% 가량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올해 햇반컵반 매출은 전년 대비 25% 성장한 1300억원, 비비고 국물요리는 40% 성장한 18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햇반컵반에서는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스팸마요덮밥 등 프리미엄 라인업을 확대하고, 다양한 일상 선물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비비고 국물요리는 외식에서 자주 먹는 메뉴 중심의 차별화된 신제품을 계속 출시하고 수출국과 품목을 확대해 글로벌 매출을 전년 대비 60% 이상 성장시킬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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