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어촌뉴딜 300사업 자문단’ 3월 본격 가동
상태바
해수부, ‘어촌뉴딜 300사업 자문단’ 3월 본격 가동
  • 김천규 기자
  • 승인 2019.02.2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천규 기자] 해양수산부는 ‘어촌뉴딜 300사업 자문단’을 구성하고, 2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발대식 및 워크숍을 갖는다.

어촌뉴딜 300사업 자문단은 권역별 총괄 조정가와 내·외부 전문가 등 총 135명으로 구성되며, 사업관리를 위해 8대 권역(경기‧인천, 충남, 경남, 강원‧경북, 전남 동부, 전남 서부, 전북, 부산‧울산‧제주)으로 구분, 운영된다.

총괄 조정가(8명)는 담당 권역별로 차별화되고 체계적인 사업목표와 실현방안을 도출, 전문가 의견을 조정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와 함께 특화사업 발굴과 문제점 해결 등 사업전반에 걸쳐 지원 역할을 수행한다.

외부 자문위원(105명)은 △수산‧어촌, 지역경제‧경영 △문화관광‧레저 △건축‧디자인‧경관 △도시계획‧토목기술 △공동체‧지역콘텐츠 등 5개 분야 전문가로 구성됐다. 외부위원은 지역 고유의 자원을 활용한 사업계획 수립, 대상지별 사업계획의 적정성 검토, 지역협의체 활동 지원, 주민역량 강화 등의 역할을 맡는다.

내부 자문위원(22명)은 해수부 지방해양수산청의 관련업무 담당자로 구성되며, 인‧허가 등 행정자문과 사업추진과정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애로사항 등을 사전 검토하고 해소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자문단은 4명(외부위원 3명, 내부위원 1명)을 한 팀으로 구성하고, 팀당 2개소를 맡아 올해 사업대상지 70개소에 35개 팀이 투입된다.

자문단은 3~4월까지 사업계획 수립을 지원하기 위한 1차 현장자문을 진행할 계획이다. 기존의 개발사업과는 달리 어촌뉴딜 300사업 자문단은 사업종료 후에도 3년간 현장밀착형 자문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