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나눔재단, ‘따뜻한사회주택’ 입주자 모집
상태바
한국타이어나눔재단, ‘따뜻한사회주택’ 입주자 모집
  • 성희헌 기자
  • 승인 2019.02.20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주거 안정 지원 목표 조성… 민간 기반 사회주택사업 기금
사회주택 ‘자몽 셰어하우스 갈현’ 공용 휴게실.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은 ‘나눔과미래’에 자금을 출연해 조성한 ‘따뜻한사회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회주택은 서울 관악구 봉천동의 ‘녹색친구들행운’과 은평구 갈현동의 ‘자몽 셰어하우스 갈현’ 등 2곳이다. 입주 자격, 주택정보, 입주 신청 방법 등 세부사항은 서울시 사회주택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각 사회주택의 입주자 모집은 모든 세대의 입주가 완료되면 마감되고, 기존 입주 세대의 퇴거로 인한 잔여 세대 발생 시 재개된다. 또 서울시 사회주택플랫폼에서는 ‘따뜻한사회주택기금’지원 사회주택 외에도 서울 전역에 위치한 다양한 유형의 사회주택에 대한 입주자 모집이 상시로 진행되고 있다.

‘따뜻한사회주택기금’은 2016년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사회주택 공급 활성화와 사회적 취약계층의 주거 안정 지원을 목적으로 조성했다. 이는 국내 최초의 민간 기반 사회주택사업 기금이다. 주거 취약계층도 부담 가능한 보다 저렴한 주택을 공급하기 위해 사회공헌 사업 모델로 기획됐다.

이 기금을 통해 현재 총 60억원 규모가 운용되고 있다. 작년까지 3년간 11채의 사회주택 설립을 지원, 청년 및 신혼부부 145세대에 주거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